'여성미와 쾌적함을 동시에'…여름엔 아일렛

기사공유
아무리 무더운 여름이라도 패션에 대한 욕심을 버릴 수는 없는 법. 이에 통풍이나 흡습속건과 같은 실용적 기능만을 강조하는 아이템이 달갑지 않다면 펀칭 장식의 아일렛 디테일이 가미된 아이템이 여성스럽고 단정한 스타일은 물론 쾌적한 느낌까지 줄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 아일렛 디테일의 정석은 레이디라이크 룩
매해 여름이면 아일렛 블라우스나 원피스가 스테디 셀러로 꼽힌다. 그만큼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의미인데 이 아일렛 패션의 정석은 '여성스러움'에 있다. 특히 아일렛 디테일이 부분적 혹은 전체적으로 가미되면 평범한 화이트 블라우스도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가 부각되는 특징이 있다. 

이 같은 아일렛 디테일의 특징이 살도록 단정한 플레어 스커트와 매치하면 더욱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여성스러움이 과장될까 우려된다면 스니커즈나 스냅백 등 캐주얼한 아이템을 매치해 귀엽고 활발해 보이도록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방법도 있다.

▶새로운 스타일을 원한다면 블랙 컬러
'아일렛 패션'이라고 하면 보통 화이트 색상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화이트 외에 다른 색상으로도 색다른 스타일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짙은 색상의 아일렛은 화이트 색상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낸다. 

특히 블랙은 특유의 시크함에 아일렛의 여성스러움이 더해져 은근한 섹시미를 풍긴다. 짙은 컬러의 경우 청순함 보다는 성숙미가 더 느껴지기 때문에 에이치(H) 라인의 스커트 등 보디 라인이 드러나는 실루엣의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섹시함를 더해줄 수 있다.

에스쏠레지아의 김정은 팀장은 "블랙 아일렛 펀칭 드레스와 작은 액세서리의 매치만으로도 손쉽게 섹시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미지제공=에스쏠레지아>


강인귀 deux1004@mt.co.kr  |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