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통화음속에 나오는 브랜드송... 청각마케팅으로 좋아..

기사공유
최근 브랜드나 신제품 등의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송을 제작해 발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딱딱한 소개보다 음악을 통하여 보다 친근감 있게 메시지를 전달이 가능하며, 동시에 다양하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다.

◇ 브랜드송으로 브랜드 이미지 각인시키며 효과적인 홍보 가능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브랜드송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굽네치킨, 멕시카나치킨 등등의 치킨브랜드부터 한식, 커피브랜드까지 다양하다.


▲ 멕시카나치킨 브랜드송 페이지 (캡쳐=멕시카나 홈페이지)

전화 통화전에 들리는 음악 브랜드송은 소비자들에게 청각마케팅으로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송은 광고에서도 돋보이고 있다.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는 미국에서 런칭되어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전 세계 60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최근 국내 판매 17만 개 돌파를 기념하여 인디밴드 로코베리가 참여한 브랜드송 'One! Two! Three! 바디판타지'를 발표했다.

기존에 없던 뷰티 브랜드송이라는 특별한 프로젝트로, 바디판타지가 자랑하는 달콤한 향을 모티브로 사랑에 빠진 여인의 고백을 밝은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위트 넘치는 가사와 로코베리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바디판타지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했으며,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꽃이 가득한 이미지와 상큼발랄한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되어 광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던킨도너츠는 지난 해 국내 런칭 20주년을 맞아 제시한 ′Eat & Drink, All-day Dunkin′ 컨셉의 일환으로 가수 윤하와 함께한 브랜드송 ′All-day, Every day′를 선보였다.

언제나 던킨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거운 나날을 보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All-day, Every day'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윤하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 래퍼 칸토의 리드미컬한 랩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
 
신나는 댄스 버전과 기타소리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스마트폰 활성화로 기업과 소비자가 접촉할 수 있는 창구가 늘어나며, 브랜드송의 제작 과정에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기도 한다.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는 2NE1의 씨엘이 직접 작사, 작곡한 'KGB 브랜드송'을 함께 부를 듀엣 상대를 공모하였다.
 
‘KGB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오디션을 통해 씨엘이 직접 최종 1인을 선정하였다. 당선자는 씨엘의 듀엣 파트너로 브랜드송을 함께 부르는 것은 물론 KGB 본편 광고까지 함께 출연하여 KGB 맥주의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잘 표현해 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